아무나 쉽게 따라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2020년 9월
지은이의 말 _ 인스타그램,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PART 1 | 성공적인 인스타그램 마케팅 사례
해시태그 1위 먹스타그램 2위 맛스타그램 3위 패션.뷰티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왜 필요한가?
대한민국 대표 서울 사진 커뮤니티 @seoul_korea
커뮤니티로부터 시작하라
자신의 관심사의 콘텐츠에 담아라. 잘 찍은 사진에 담아라. 관심사가 아니면 쉽게 지친다
한복에 빠진 20대 여성의 모던한복 편집숍 ‘하플리’ @happly_hanbokbeagle
젊은 여성에게 최적한 된 아이템
공식계정 같지 않도록 친근하게.
사업계정이지 않게.
한복을 얼마나 사랑하고 이 일에 얼마나 열정이 넘치는지 보여준다
대기업 인스타그램 운영의 정석 @innisfreeofficial과 @hanwhadays
이니스프리
브랜드의 콘셉과 통일성 있는 색감을 전체 콘텐츠와 썸네일에 잘 나타내라
한화
인스타그램 = 일상+감성
자연스럽게 자사 제품 밑 서비스 노출
대표 브랜딩 해시태그
이벤트
해시태그 이벤트. 이그램 이벤트.친구 태그 이벤트
사진에 이벤트 임을 알리자
커피 기프티콘,자사몰 포인트
인스타그램 유저라면 한 번쯤은 봤을 시계 브랜드 @danielwellington
인스타그램 플랫폼에 대한 이해
인플루언서를 통한 콘텐츠 재생산
프로모션 코드를 통한 구매 유도
먹스타그램의 신흥강자 윙잇 @wingeat
인플루언서 활용과 팔로워와의 소통
1일 한복대여점의 인스타그램 활용기 @onedayhanbok
고객 리뷰를 리그램하기
인스타그램을 고객 관리에 활용하는 방법
콘텐츠와 소통의 중요성
인스타로 고객 관계 관리 CRM
뜨는 상권을 알려면 인스타그램을 보라
상권.매장 홍보하기
PART 2 | 인스타그램 쉽게 시작하기
인스타그램이란 무엇인가?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고 싶은 마음
인스타그램이 각광 받는 이유
1.간단한 UI
2.이미지 전성시대
3.관심사 기반 그리고 확장성. 해시태그
인스타그램 계정에도 종류가 있다
개인계정
콘셉트계정
운동스타그램.그림스타그램.공부스타그램.글스타그램.메모스타그램.다이어리덕후.구체관절인형
먹스타맞팔.먹팔.글스타맞팔.운동맞팔 등으로 1만을 만들어라.최대 7500
브랜드 공식계정
브랜드서브계정
예.하플리.서울토이.도담비.906스튜디오
커뮤니티 계정
여행.맛집.데이트 코스 등
인테리어 콘텐츠 @withtable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이해하기
시간 순으로 보여주지 않는 피드의 한계
실시간 피드를 볼 수 없다. 며칠 간의 게시물. 최대 일주일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1.포스팅 시간
가급적 자주해라
2.참여율
해시태그
좋아요+댓글+본계정의 맞댓글.저장.공유
3.유저의 게시물 체류 시간
썸네일.
슬라이드 게시물.동영상.세로 콘텐츠.
매력적인 글.정보성 글.친구를 태그하고 싶은 글
4.좋아하는 콘텐츠 유형
좋아요한 게시물.팔로워한 계정의 선호도와 유형. 올린 게시물과 유사한 콘텐츠. 조회한 동영상.저장한 게시물 유형. 통해 비슷한 콘텐츠를 노출시킨다
igtv.shop.여행.건축.장식.자연.댄스.예술.동물.건축.스포츠.만화 카데고리로 나누어져 있다.
5.친밀도 중심
관심사.관계.포스팅 시간
자신만의 콘셉트를 정하고 페르소나 정립하기
인스타그램의 시작, 가입하고 콘텐츠 올리기
초기에 팔로워를 많이 늘리는 방법
결국 콘텐츠 그리고 소통
PART 3 | 특별한 인스타그래머 되기
아이디와 태그를 선점하라
#해시태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검색에 유리한 매력적인 프로필 만들기
같은 콘셉트의 콘텐츠를 업로드하라
팔로워 수에 목숨 걸지 말자
인스타그램 추천 사용자 되기
인플루언서란 무엇인가?
인플루언서 플랫폼은 무엇인가?
PART 4 | 좋은 콘텐츠 만들기
왜 사진이 중요한가?
세로 콘텐츠에 주목하라
어떤 사진이 좋은 사진인가?
스마트폰으로도 사진 잘 찍는 법
인스타그램 전문가가 추천하는 사진 앱
작지만 중요한 인스타그램 글쓰기
인스타그램 스토리 어떻게 활용할까?
인스타그램의 동영상 플랫폼, IGTV
PART 5 | 인스타그램 실험실
팔로워 늘리기 프로그램 정말 효과 있을까?
상위노출 실험 ‘좋아요’ vs. 댓글+맞댓글
스폰서드 광고: 페북 광고 관리자 vs. 인스타그램 직접 광고